BR 통합 암 관리

+ HOME > 골반종양/여성암 > BR통합암관리

BR 통합암관리
고용량 비타민c

암세포를 죽이는 기존의 항암제들은 대부분 강한 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항암치료 도중 환자는 오심, 구토, 피로감, 백혈구 수치 감소 등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 이는 항암치료가 암세포들뿐만 아니라 정상세포마저 공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농축 비타민C는 항암제의 부작용을 낮추고 항암제가 암세포에 작용하는 것을 도와 항암치료 효과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실제 임상에서 환자들의 생존 기간이 늘어나고 통증완화 및 삶의 질이 개선되는 성과를 보여주었으며, 고용량 비타민C의 단독 투여만으로도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켰다는 보고들이 발표되고 있어 비타민C는 암치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많은 용량을 몸속에 직접 투여해야만 항암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항암치료를 위해서는 고농축된 비타민C를 혈관에 직접 투여해야 합니다. 이는 하루 섭취 권장량보다 100배에서 200배 이상 많은 양의 주사로 혈관에 직접 투여하는 방식입니다.

  • 비타민C의 작용

    1. 비타민C의 작용
    혈액내로 들어간 비타민C는 혈액속의 산소와 만나 산화됩니다. 산화되는 과정 중에 산화 비타민C와과산화수소로 나누어지는데,이렇게 생성된 산화 비타민C와 과산화수소는 정상세포는 그냥 두고 암세포는 골라서 공격합니다.정상세포 속에는 카탈라제라는 효소가 존재하는데 과산화수소가 이 물질과 만나면 물과 산소로 분해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암세포에는 이런 항산화물질이 없으며, 결국 암세포 내에는 과산화수소가 쌓여 암세포가 파괴되는 것입니다.
    2. 콜라겐합성의 증가 작용
    단단하게 만들어 암세포가 정상 세포 사이로 침범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암을 이기도록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작용
    암이 발생하면 우리 몸은 암 세포와 싸우기 위해 암 세포를 공격하는 50억여개의 킬러세포들이 활성화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NK세포인데, 비타민C는 이러한 NK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대상자

    1. 뇌암 혈액암(가장 효과적)
    2. 위암, 대장암, 췌장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3. 폐암, 간암, 갑상선암, 전립선암

  • 방법

    Vit – C / Glutathione / Selenium

    비타민 관련 표

    ㆍ Vit-C 25g 이하 링거액 Mix 단, 이상이면 증류수 Mix.

싸이모신주사

인체 면역조절 장기인 흉선(thymus)에서 최초 추출된 면역조절물질, 28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면역조절 펩타이드

  • 작용

    1. 암세포, 감염세포의 직접파괴 작용
       ㆍ암세포 성장 및 전이억제
       ㆍT림프구와 NK cell의 증가 및 분화, 활성 증가로 강력한
         면역 증강 작용을 나타냄.
       ㆍ바이러스 감염세포 및 종양세포를 감소시킴.
       ㆍ골수를 보호하는 효과, 항암요법에 의한 골수피해를 방지시킴.
    2. 면역조절 작용
       ㆍ자연 치유력 회복 및 면역기능 강화
       ㆍ병상환자의 삶의 질(식욕부진, 오심, 구토) 개선
       ㆍ항암치료 증진 및 생존력 강화

  • 대상자

    1. 항암 치료 중이거나 화학요법 병행 중인 환자
    2. 암 완치 후 재발 방지 치료
    3. 면역력 결핍질환(대상포진, 아토피질환, 류마티스성관절염, B∙C형간염 등)
    4. 고령자 면역 결핍으로 인한 기능 저하시
    5. 스트레스 및 피로로 면역력 저하시
    6. 각종 백신에 반응하지 않는 면역 결핍 상태

  • 방법: SC(피하주사)

    1. 일주일 집중 투여 요법: 방사선 및 화학 치료 후, 또는 수술 후/ 항암 치료 전

    싸이모신 관련 표1

    2. 6개월 코스 면역 증강 주사 투여 요법: 면역 개선/ 기력 회복/ 컨디션 향상 등

    싸이모신 관련 표2

미슬토주사

미슬토는 전나무, 사과나무, 떡갈나무, 물푸레나무, 소나무 등 숙주나무에 반기생하는 식물인 겨우살이 추출물입니다. 미슬토는 미슬토렉틴, 비스코톡신을 주 성분으로 하며 이들 성분은 암 세포의 성장 억제, 면역력 향상, 암 환우의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 중 렉틴이라는 단백질 성분은 위 속에서 펩신에 의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없어지므로, 주로 미슬토를 직접 섭취하는 방법 보다는 주사요법 쓰고 있습니다. 미슬토 주사는 보통 수술 전이나 항암 치료가 시작되기 전에 투여되고 있으며, 정상 세포에 손상을 가하지 않으면서 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 효과

    미슬토는 수 세기 동안 유럽과 아시아에서 간질, 고혈압, 두통, 갱년기 장애, 불임, 관절염, 류마티즘에 사용되어온 만큼 암 환우의 질병과 동반되는 신체적, 기능적 문제를 개선하여 암 환우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암 수술 전후 면역 체계 정상화에 도움
    2. 암의 재발 및 전이 방지에 도움
    3. 악성 흉막삼출, 복수 억제에 도움
    4. 활종양에 직접 주사할 경우:
       종양 퇴축 및 종양 억제 유도에 도움
    5. 항암, 방사선 치료와 병행할 경우:
       치료 부작용 감소에 도움

이뮨셀치료
  • 이뮨셀치료란?

    우리 몸은 암을 포함한 각종 질병과 싸울 수 있도록 해주는 면역이라는 내부 방어기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뮨셀치료는 이 방어기전을 상승시켜 암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환자 혈액을 채취하여 혈액 속 면역세포를 활성, 배양시켜 정맥주사로 다시 환자 몸에 투여하게 되며 스스로의 방어기전을 이용하는 환자 개인별 항암치료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면역세포의 항암작용

    종양이포함하고 있는 몇몇 변형된 물질들로 인해 정상세포와는다른 특성을 가지게 되며 항원으로는 작용, 종양세포는 항원 반응을 일으키게 되며, 신체 내에서는 종양세포의 항원에 붙어 복잡한 면역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항체를 생산하게 됩니다. 이 항체는 신체 내에서 존재하다가 이상이 있는 부분을 찾아내서 제거함으로써 암의 발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방어기전에 이상이 있는 경우 암이 발생한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이미 암이 발병된 상황에서도 면역체계는 암의 성장을 억제하고, 떠돌아다니는 암세포를 제거함으로써 전이를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표

  • 이뮨셀치료의 주된 작용

    ㆍ환자 자신의 면역세포를 이용하여 암세포를 사멸
    ㆍ수술 후 미세하게 남아있는 잔존암세포를 제거
    ㆍ암의 재발률 감소
    ㆍ암세포를 선택적으로 공격
    ㆍ경미한 부작용
    ㆍ다른 항암화학요법과 병용이 가능
    ㆍ환자의 삶의 질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