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정의

+ HOME > 요실금클리닉 > 요실금 정의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활동할 때 소변이 나와 속옷을 적시는 현상을 요실금이라고 합니다.
요실금 증상을 가진 여성 대부분이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참고 지나쳐 버리거나 수치심 때문에 주위에 알리지 않아 증상이 악화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40-50대 여성의 약 40%가 요실금 증상을 경험하고 있을 정도로 요실금은 중년 여성들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노인층에서의 발생빈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요실금은 종양이나 기타 소모성 질환같이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요실금으로 인한 불편함과 수치심, 이로 인한 사회활동의 제약으로 점차 고립되기 쉽고 정신적인 장애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개인의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안녕을 해칩니다. 또, 요실금은 치료와 보호에 드는 직접 비용과 생산성 저하로 야기되는 간접비용까지 합치면 경제적 손실이 엄청납니다. 장기적으로 사회에 부담을 주는 경제적 비용은 적합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가 아니라 요실금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발생합니다.
요실금은 나이든 여성 누구나가 조금씩 가지고 있는 증상이 아니라 반드시 예방하고 조기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요실금과 동반한 다양한 배뇨장애와 여성의 골반재활에 보다 편안하고 전문적인 진료와 탁월한 치료결과를 약속드립니다.